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꿀팁 정보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 사용방법 쉽고 빠르게 알아보기!

by kjmix 2022. 7. 30.

 

취업준비생이나 대학생, 투잡을 원하는 직장인분들까지도 학자금이나 생활비를 벌기 위해 여러 종류의 아르바이트를 합니다.  

 

하지만 알바를 하면서 휴일 계산을 정확히 하지 않거나 할 필요가 있는지 모르는 바람에 받아야할 정확한 급여를 못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알바비를 벌기 위해 열심히 일을 하고도 돈을 떼이는 느낌을 받는다면 정말 억울하겠죠?

알바몬바로가기
알바몬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를 대비하기 위해 알바를 하면서 꼭 알아둬야하는 것이 바로 주휴수당입니다. 주휴수당을 계산해 정확한 입금을 받아야 합니다.

주휴수당을 계산하는 방법은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를 사용해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주휴수당이란 무엇이며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의 사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알바몬 주휴수당

 

주휴수당이란?

주휴수당
주휴수당이란?

일주일에 정해진 근무일수를 다 채우고, 최소 15시간 이상 일하는 근로자에게 유급휴일을 주는 것입니다.

 

더 쉽게 말해, 근로자가 하루 최소 3시간 이상 5일을 근무했다면 주휴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근을 했다면 당연히 근무일수를 다 채우지 못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럼,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주휴수당을 계산해보겠습니다.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

1. 알바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알바몬바로가기
알바몬 홈페이지 바로가기

2.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회원 유형 선택창이 뜹니다. 회원 유형 중 개인회원을 클릭합니다.

 

회원유형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_1

 

3. 상단의 알바토크 ▶ 알바의 상식을 누릅니다.

 

알바토크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_2
알바의상식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_3

4. 알바급여계산기를 클릭합니다.

 

알바급여계산기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_4

 

5. 시급, 일일 근무시간, 일일 근무일수 등을 입력하여 계산하기를 누릅니다.

클릭 후, 예상 급여와 예상 주휴수당 그리고 두 가지를 합한 최종 급여를 알 수 있습니다.

 

급여계산기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_5

월 연장 근무시간, 세금 적용 등은 해당하는 경우 선택할 수 있으며 예상 연장수당까지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주휴수당 조건

1. 근로계약서상 정해진 근무일수를 다 채워야함

2. 주당 최소 15시간 이상 근무

3. 아르바이트, 일용직, 임시직이나 계약직, 5인 미만 사업장 등 근로형태에 관계없이 주휴수당 수령 가능

 

위 조건에 모두 해당한다면 요구할 수 있는 정당한 권리이기 때문에 꼭 주휴수당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만약, 주휴수당 조건에 모두 해당하지만 지급받지 못한다면 고용노동부에 신고하여 주휴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해진 근무시간을 다 일하게 되면 결국 하루 일당이 추가 지급되는 주휴수당은 근로자에게 보너스와 같은 느낌일 것입니다. 

 

엄연히 국가가 보장하는 근로기준법 내에 해당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근로자는 당연히 받아야할 권리입니다!

근로기준법
근로기준법 제55조

주휴수당을 잘 알지 못한 채로 아르바이트를 하고 계시는 분들은 앞으로 이 글을 통해 손해보는 일 없이 정확한 급여를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토스뱅크 파킹통장? 개설방법 알아보고 간단하게 만들기! (연 이자 2% / 수수료X)

 

토스뱅크 파킹통장? 개설방법 알아보고 간단하게 만들기! (연 이자 2% / 수수료X)

돈을 저축하거나 목돈을 모으기 위해서 예금이나 적금 상품에 가입을 하여 안정적인 자산을 만들어나갑니다. 하지만 예금이나 적금 상품들은 오랜 기간을 유지해야하며 입출금 또한 자유롭지

blog.kjmix.com

삼쩜삼 환급금 받기? 세금 쉽게 환급받고 삼쩜삼 환급일까지 알아보기!(+수수료)

 

삼쩜삼 환급금 받기? 세금 쉽게 환급받고 삼쩜삼 환급일까지 알아보기!(+수수료)

주로 개인사업자나 프리랜서분들이 매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고나면 납부해야할 세금보다 더 많은 액수를 납부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납부 세금보다 더 많이 냈다면, 금쪽같은

blog.kjmix.com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손쉽게 만들기!(카뱅 모임통장, 커플통장)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손쉽게 만들기!(카뱅 모임통장, 커플통장)

친구들과의 정기적인 만남 혹은 스터디그룹, 동호회와 같이 모임을 하게 될 때면 회비 등 돈을 걷어서 모임을 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돈과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투명하

blog.kjmix.com

내 보험 쉽고 빠르게 조회하여 숨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 쉽고 빠르게 조회하여 숨은 보험금 찾기!

살아가면서 예기치 않게 다치거나 병에 걸리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상황에 대비하기 위하여 보험에 가입을 합니다. 하지만 보험의 종류는 다양하고 한 가지의 보험만 가입한 경

blog.kjmix.com

 

 

 

 

댓글